skip to Main Content
KF진로지원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 해외취업, 유학, 대학원진학의 가장 빠른 길!

KF취업센터

미래를 준비하는 패션 학도들에게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막강한 취업률을 바탕으로
졸업생들의 새 출발에 가장 강력한 서포터가 되기 위한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주엽
Han ju yeop
패션디자인전공 16학번

Q. 자기소개 및 국제패션 입학동기를 작성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16학번 한주엽입니다. 전문대를 알아보던 중 정연대회에 참여하면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국제패션을 졸업하고 현재 하고 있는 일과 재직중인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저는 운좋게 루비나에서 막내로 일하고 있습니다. 세컨브랜드인 ROUTE1도 함께 하고있는데요. 도식화와 작업지시서를 가장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 외에 가봉과 드레이핑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옷을 디자인해보는 것 입니다. 항상 열정적인 디자이너 선생님들에게 보고 배우는 것이 많습니다.

Q. 취업활동을 하며 학교에서 받은 도움은 어떤 것이 있나요?

디자이너브랜드인만큼 포트폴리오가 큰 몫을 한 것 같습니다. 그 외 취업을 항상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교수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본인의 이력서에 들어갈 내용을 뭐라도 만들어 놓는게 좋겠지요.

Q. 학교에서 배운 공부가 실무현장에서 활용도는 얼마나 되나요?

학교에서 배운 것을 더 심화과정으로 배운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도식화부터 작업지시서, 패턴, 드레이핑등등 기본적으로 알아야 일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저는 면접볼 때 주제를 주고 스타일화를 그리는 간단한 테스트와 입사 후 도식화를 많이 그렸는데 일러스트시간에 배운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Q. 전공 공부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은?

싫어하는 과목도 잘 들으세요. 디자이너는 다 잘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필요없는 과목이 없는 것 같습니다.

Q. 취업을 위해서 꼭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취업할 때 가장 큰 벽이 포토샵인 것 같습니다. 교수님들이 항상 포토샵은 해야한다고 말했었는데 그때 안배운걸 후회하고 있어요.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꼭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알아두는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포트폴리오도 잘 만들어 놓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포트폴리오로 들어간 케이스라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본인이 디자인한 옷이 가고싶은 브랜드와 잘 맞는다면 가장 좋겠죠. 그 외에 공모전 입상경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회사에 알리기 가장 좋은 정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학교 다니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친구들과 늦게까지 남아서 과제하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

어디서 일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일하느냐가 중요한 거 같아요. 항상 성실히 하다보면 언젠가 다른 기회가 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이력서에 뭐라도 적을 내용을 만들어 놓으세요.

Q. 나의 최종 목표, 꿈은 무엇인가요?

인정받을 수 있는 디자이너가 제 최종 목표입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